내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전북 내륙을 중심으로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은 서쪽 지역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30도 가까이 오르겠고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습니다. 또한, 18호 태풍 끄라톤의 눈이 또렷해졌습니다.
▲태풍 18호 끄라톤 위치 확인하세요▲
전국 날씨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12도~21도 분포가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일 아침 기온을 살펴보면 서울 18도, 대전과 대구 16도, 광주 17도, 부산 20도, 제주도 23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은 서쪽 지역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30도 가까이 올라 무덥겠습니다.
자세한 내일 낮 기온을 살펴보면 서울과 대구 28도, 대전 27도, 광주 29도, 부산 28도, 제주도 28도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 큰 곳도 있겠습니다.
기압계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일은 동해 북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상권 동해안 및 제주도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모레는 몽골 부근에서 접근해 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고 비가 내린 후 찬 공기가 남하해 쌀쌀해지겠습니다.
안개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전북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이나 호수 주변의 도로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을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서해 남부 남쪽 먼바다와 제주도 해상, 그리고 남해 동부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풍랑특보는 차차 해제되겠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해안에는 당분간 파주기가 긴 너울이 유입되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경로를 살펴보겠습니다.
18호 태풍 끄라톤은 이번 주 목요일쯤 제주도 먼 남쪽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필리핀 북동쪽 해상에서 힘을 키우고 있는데, 강도가 세지며 중심부의 태풍의 눈도 점차 또렷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태풍은 앞으로 북서쪽으로 이동하면서 고수온 해역을 지나 더욱 강해질 전망입니다. 이후 수요일쯤에는 타이완 동쪽 해상에서 방향을 틀어 우리나라를 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여러 변수가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18호 태풍 끄라톤 경로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경로 확인하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9월 30일 내일 전국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일은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은 일부 지역이 30도 가까이 올라 기온 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8호 태풍 끄라톤의 눈이 또렷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로 올 가능성이 높으나 아직 많은 변수들이 있어 유동적입니다.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청 뉴스를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