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드민턴 혼합복식 김원호 정나은 은메달 인스타그램

by 찬란한 아침 2024. 8. 3.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 김원호-정나은 조가 2008베이징올림픽 이후 16년 만에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세계랭킹 8위 김원호-정나은 조는 결승에서 세계 1위 중국의 벽을 넘지 못하고 졌지만 우리나라 배드민턴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거라 기대됩니다.

 

 

 

결승전 경기 리뷰

전날 펼쳐진 4강전 명승부로 인해 체력이 고갈된 상태에서 이번 올림픽에서 1게임도 내주지 않은 막강한 실력의 세계 1위 정쓰웨이-황야충 조를 이기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1게임 초반부터 점수 차가 1-5까지 벌어졌고 계속 2-7로 끌려다녔습니다. 분위기 반전을 노려보았지만 정쓰웨이의 스매싱에 고전하며 7-19로 점수차가 더 벌어졌습니다.

 

수비하는 김원호
수비하는 김원호

 

정쓰웨이의 강한 공격과 황야충의 탄탄한 네트 앞 플레이에 김원호-정나은 조는 전혀 반격의 기회를 잡지 못하고 8-211게임을 완패했습니다.

 

2게임에서는 초반에는 집중력을 발휘하며 접전 양상을 펼치며 4-3 리드를 잡았습니다. 그러나, 연속 7점을 내주며 4-10으로 순식간에 주도권이 넘어가며 1게임과 비슷한 양상으로 전개되었습니다.

 

기술적인 경기력에서도 밀렸지만 체력이 떨어진 여파로 움직임이 무뎠고 상대 공격을 겨우 막다가 힘이 떨어져 받아내지 못해 실점하는 상황이 거듭되었습니다.

 

공격하는 김원호
공격하는 김원호

 

결국 2게임도 11-21 큰 점수 차로 내주며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3년 전 도쿄올림픽 때도 세계랭킹 1위였으나, 세계랭킹 3위 같은 중국의 왕이류-황둥핑 조에 패해 은메달에 그쳤던 정쓰웨이-황야충 조는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1게임도 지지 않는 완벽한 경기력으로 첫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배드민턴 혼합복식 김원호 정나은 결승 진출 상대 일정 하이라이트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 준결승에서 김원호-정나은이 서승재-채유정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은메달을 확보하고 금메달과 동메달을 노리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준

moneychallenge07.com

 

결승전 경기 후 인터뷰

20년 만에 딴 메달이라 뜻깊을 것 같다는 기자의 질문에 김원호는 큰 무대에서 메달을 걸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지금까지 같이 열심히 해준 나은이에게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정나은은 이렇게 혼합복식에서 오랜만에 메달 딴 게 정말 기쁘게 생각하고 다음 올림픽에 출전하게 된다면 더 높은 곳에 서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경기 중 휴식하는 김원호 정나은
경기 중 휴식하는 김원호 정나은

 

김원호는 4강전의 투혼이 몸상태에 영향을 주지 않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한 발짝만 더 갔으면 됐었는데 상대가 더 노력을 한 것 같고 더 공격적으로 나왔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축하를 해주고 싶다라고 축하를 전했습니다.

 

또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거는 대표팀 감독님, 코치님,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계셨기 때문에 제가 힘을 낼 수 있었다. 항상 묵묵히 힘들 때마다 제 옆에서 지켜준 가족들한테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어머니에 대한 질문에 김원호는 어머니에게 연락은 못했다. 저녁 늦게 들어가서 연락할 수 없었다어릴 때부터 어머니가 주입식으로 해주신 말이 길영아의 아들로 살지 말고 김원호의 엄마로 살게 해달라고 하셨는데 금메달을 땄으면 그렇게 할 수 있었는데 조금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선수 조편성 대진표 일정 중계 방송 어디?

안세영, 서승재로 대표되는 배드민턴 종목은 올림픽마다 여러 개의 메달을 따오는 효자종목입니다. 이번에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에서는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선수

challenge202401.tistory.com

 

올림픽 메달의 의미와 전망

배드민턴 혼합복식 김원호-정나은 조가 목에 건 은메달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 이용대-이효정 조의 금메달 이후 16년 만에 혼합복식에서 나온 메달입니다.

 

이는 비록 동메달 결정전에서 져서 4위에 머물렀지만 세계랭킹 2위인 서승재-채유정 조와 함께 한국 배드민턴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은메달을 목에 건 김원호 정나은
은메달을 목에 건 김원호 정나은

 

김원호-정나은 조는 세계랭킹 8위임에도 불구하고, 결승전까지 진출하며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향후 세계 무대에서 더 큰 활약을 펼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은메달을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4년 후 로스앤젤레스올림픽에서는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한국 배드민턴을 밝혀줄 것이라 기대됩니다.

 

김원호 선수와 정나은 선수가 앞으로도 더욱 멋진 선수로 성장하시를 바라면서 인스타그램에 가셔서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에서의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건 김원호-정나은 조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또한, 아쉽게 동메달을 놓친 서승재-채유정 조에게도 위로의 말을 전합니다.

 

김원호-정나은 조는 8강전에서의 체력 소모로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지는 못했지만 최강 중국팀을 상대로 결승전을 치른 값진 경험은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의 활약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김원호-정나은 조와 서승재-채유정 조가 함께 이끄는 배드민턴 혼합복식의 앞날을 기대해 봅니다. 다치지 말고 멋진 선전을 펼쳐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