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는 아침 기온 10도~18도, 낮 기온은 20도 내외로 쌀쌀하겠습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북 남부 동해안과 경남권 해안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평년기온보다 낮겠지만, 내일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현재위치 확인하세요▲
전국 날씨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평년기온보다 조금 낮겠지만, 내일부터는 평년기온을 점차 회복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10도, 광주 13도, 대구 16도, 부산 17도, 제주도 18도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19도, 광주 19도, 대구, 20도, 부산 21도, 제주도 21도로 쌀쌀하겠습니다.
기압계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주변 상공으로 현재 찬 공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남동쪽에 위치한 저기압에 의해 남쪽에서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겠고 찬 공기와 만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비는 경상권을 시작으로 점차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시간대별 강수예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오전에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부터는 경기 남부와 강원도 및 충청권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오늘 밤 비는 대부분 그치겠으나, 동해안은 내일 이른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수도권은 경기 남부 5mm 미만, 강원도는 4일 새벽까지 강원 영동 남부 5~40mm, 강원 영동 중,북부, 강원 영서 남부 5~10mm, 강원 영서 중,북부 5mm 미만이 되겠습니다.
충청권은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mm 미만, 전라권은 전남 동부 5~20mm, 전북 동부 5~10mm, 광주 전남 서부, 전북 서부 5mm 미만이 되겠습니다.
경상권은 4일 새벽까지 부산, 울산, 경남 남해안, 경북 남부 동해안, 울릉도, 독도 10~60mm, 경남 내륙, 대구, 경북(남부 동해안 제외) 5~40mm, 제주도 5~20mm가 되겠습니다.
기상특보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강풍특보는 경북 남부 동해안과 경남권 해안을 중심으로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풍랑특보는 서해 중부 해상과 남해 서부 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오전부터 밤사이 남해 서부 먼바다와 제주도 앞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 해안 및 제주도 해안을 중심으로는 너울이 유입되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10월 3일 개천절 오늘 전국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많이 움츠러드는 아침입니다. 전국에 비가 내리고 일부 지역은 강풍이 분다고 하니 더욱 쌀쌀하게 느껴지겠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